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램 관련/프로그램 설치 방법

마이크로소프트 비주얼 스튜디오(Visual Studio) 설치 방법

by S꾸리 2017. 7. 9.
728x90



<마이크로소프트 비주얼 스튜디오 설비 강의 동영상>



오늘은 마이크로스프트 비주얼 스튜디오<Visual Studio>(이하 비주얼 스튜디오)의 설치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주얼 스튜디오는 C, C++, C# 등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할 수 있는 마이크로스프트사의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입니다.


보통 프로그래밍을 막 배우시는 분들은 반드시 거쳐가는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이지요.


다음의 사이트 주소를 클릭해 이동하시거나 - https://www.visualstudio.com/ko/vs/ 밑의 이미지 처럼


<마이크로소프트 홈 페이지에서 들어가는 방법 -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홈페이지>



마이크로소프트 검색 -> 마이크로소프트사 공식 홈페이지 -> 제품 -> 개발자 및 IT 전문가용 -> Visual Studio를 클릭하시면 다음 밑의 이미지와 같은 창이 나옵니다.


<비주얼 스튜디오 다운로드 페이지 -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홈페이지>



버전별 라이센스 및 관련 설명을 보실려면 다음을 클릭해 펼쳐주세요.



설치를 진행하시면 실행을 하신 분들은 바로 설치 화면이 나타나셨을 것이고, 저장을 하신 분들은 설치한 .exe파일을 실행해 설치 화면으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계속을 눌러 진행해주시다 보면 다음과 같은 창이 나오실 것입니다.


<비주얼 스튜디오 설치 및 선택 화면>



다양한 것들이 나와 있습니다. 무엇을 설치해야 하실지 고민이 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보시면 다양한 분류가 많은데요.


우선 가장 위에는 다음과 같은 메뉴가 보이실 것입니다.

  1. 워크로드

  2. 개별 구성 요소

  3. 언어 팩

그리고 워크로드가 선택되어 있고 밑에는 다음과 같이 표시가 되어있습니다.

  1. Windows(3)
  2. 웹 및 클라우드(7)
  3. 모바일 및 게임(5)
  4. 기타 도구 집합(3)
가장 위의 워크로드, 개별 구성 요소, 언어 팩 3개 가지 중 초보자 분들은 워크로드만 보시면 됩니다.

개별 구성 요소라는 것은 워크로드에서 선택하면 자동으로 선택되어 설치되니 신경 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개별 구성 요소는 할줄 알고 지식이 있으신 분들이 필요한 것만 선택할 때 체크해서 설치되도록 만들어 놓은 정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이제 워크로드에서 무엇을 선택해야 하나 하실텐데요.

약간의 지식이 있으신 분은 원하시는 것을 선택해서 고르고 설치를 진행사히면 됩니다.

이제 입문하셔서 C, C++을 막 배우시는 분들이나 뭘 해야 할지 모르겠다고 하시는 분들은 Windows(3)에 있는 3개를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Windows(3)에 있는 3개를 선택하시면 개발 연습하시는데 아무 문제 없습니다.

또한, 위의 선택사항의 경우 필요할 경우 수정이 가능하니 너무 고민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시작 ->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 -> Visual Studio Installer

그리고 가장 밑 부분에 위치라고 써져 있는 부분은 본인이 설치를 원하는 곳을 경로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모든 설정이 완료 되셨으면 설치 버튼을 눌러 진행하시면 설치가 되고 종료 됩니다.

이상 마이크로소프트의 비주얼 스튜디오 설치 강의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