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리뷰

이엠텍 지포스 RTX 2080 BLACK EDITION OC D6 8GB 개봉기

by S꾸리 2018. 9. 30.
728x90

RTX 2080 전기 사용량 글을 올렸을 때는 개봉기를 했다고 알고 있었는데 안했더군요.


그래서 뒤늦게나마 올려보았습니다.


개봉기라고 해서 큰거는 없고 그냥 제가 사용하던 GTX 970과는 어떻게 다른가 정도와


박스에서 개봉했을 때 어떻에 들어있는지 동영상 정도 입니다.


그러면 개봉기 시작하겠습니다! 우선 동영상을 먼저!



다음은 박스 사진입니다.



박스에서부터 일단 RTX 2080이 더 사이즈가 큽니다. 가로 이외에도 세로도 더 크죠.


이게 한정판 마우스패드가 들어가 있어서 더 크게 나온 것으로 보입니다.


마우스패드가 없이 판매되는 기종은 더 작게 나오겠지요?


정면에서 비교한 사진입니다.


오른쪽으로 살짝 더 길이가 있는게 제가 GTX 1080과 TI가 없어서 모르겠지만 그정도 크기가 되어보이네요.


무게로는 당연하겠지만 RTX 2080이 더 무겁습니다.


사진의 왼쪽에 동글 검은게 한정판 마우스패드입니다.

뒷면을 비교한 사진입니다. 백플레이트가 확실히 차이가 있지요?


제 기억으로는 이번에 나온 RTX 시리즈만 저렇게 깔끔한 백플레이트로 나온것으로 아는데 상당히 마음에 들더군요.


항상 만질때 뒤쪽이 걸리고 해서 잘못되는거 아닌가 걱정을 많이 했었는데


만질때 부드럽고 매끈매끈해서 신경이 안쓰이는게 좋았어요.


그리고 보시면 위에 빨강색 씌워져 있는 부분이 GTX 970에 SLI를 연결하는 부분인데


밑에 RTX 2080을 보시면 모양이 바뀐것이 보이실겁니다.


제 기억으로는 이게 차세대 SLI 기술인 NV Link인가 뭔가 하는 녀석일겁니다.


SLI가 전기 소비에 비해 효율이 안좋았던걸로 아는데 많은 개선이 이루어졌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댓글